네이버에 노출이 잘 되고 클릭을 유도하는 홈페이지 글쓰는 방법?

  • 제목에 키워드가 포함이 되어야 검색엔진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 궁금증을 유발하는 제목이 클릭의 손길을 받을 수 있겠지요

  • 적당한 이미지, 표, 그래프 등의 시각정보가 있으면 덜 지루한 느낌이 듭니다

  • ChatGPT를 활용하여 그대로 복사하기 보다는 업무에 맞게 어느 정도 수정하는 성의는 있어야 하겠지요

  • 본문에도 키워드가 몇 번 언급되면  검색엔진 노출에 역시 도움이 됩니다

  • 이 외에도 엔지니어가 백엔드에서 해야 하는 기술적인 요소가 몇 가지 더 있습니다

홈페이지제작 글쓰는 방법

홈페이지 글 쓰는 법‘으로 검색해 보면 대부분 독창적인 글을 쓰라는 두루뭉술한 얘기를 합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애매한 원론적인 조언은 글 쓰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럼 어떤 글이 독창적인 글일까요?

정답은 독창적인 글은 없습니다. 오로지 검색엔진과 사용자의 마음을 흔드는 글 만이 존재합니다. 아무리 유명한 작가가 쓴 글이라 하더라도 SEO에 맞지 않으면 네이버에 상위노출이 되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자연어 처리가 예전보다 많이 향상되었지만 검색엔진은 글의 품질까지는 판독하지 못합니다.

‘웹사이트 24’는 고객이 제시하는 글을 있는 그대로 복사해서 붙이지 않습니다. 제목부터 SEO에 적합한지 체크해서 수정하고, 본문 내용도 어느 정도 칼질을 합니다. 물론 고객에게 양해를 구하지만 우리는 글을 잘 써서 상을 받는 것이 목적이 아닙니다.

웹사이트에서 발행하는 글의 목적은 검색엔진 노출에 유리하고,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제목으로 클릭을 유도하여, 비로소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디테일한 정보 제공과 더불어 상품 설명으로 어필하는 것입니다.

물론 있습니다. 나만 보는 일기를 쓰는 것이 아니라면 검색엔진 노출에 유리한 구성하고, 사용자에게 어필이 되도록 하는 제목과 내용이 가장 좋은 글입니다.

검색엔진의 자연어 처리 능력이 예전보다 많이 좋아졌지만, 사람처럼 글 내용의 품질까지는 판단하지 못합니다. 네이버는 특히 키워드 중심으로 글 내용이 전개되어야 합니다.

홈페이지제작 - 네이버 애널리틱스네이버 애널리틱스 - 홈페이지제작과 운영에 필요한 키워드 분석
블로그 글쓰는 방법블로그 글쓰는 방법 - 홈페이지제작과 연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