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 노출이 잘 되고 클릭을 유도하는 홈페이지 글쓰는 방법?

‘홈페이지 글 쓰는 법‘으로 검색해 보면 대부분 독창적인 글을 쓰라는 두루뭉술한 얘기를 합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애매한 원론적인 조언은 글 쓰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럼 어떤 글이 독창적인 글일까요?
정답은 독창적인 글은 없습니다. 오로지 검색엔진과 사용자의 마음을 흔드는 글 만이 존재합니다. 아무리 유명한 작가가 쓴 글이라 하더라도 SEO에 맞지 않으면 네이버에 상위노출이 되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자연어 처리가 예전보다 많이 향상되었지만 검색엔진은 글의 품질까지는 판독하지 못합니다.
‘웹사이트 24’는 고객이 제시하는 글을 있는 그대로 복사해서 붙이지 않습니다. 제목부터 SEO에 적합한지 체크해서 수정하고, 본문 내용도 어느 정도 칼질을 합니다. 물론 고객에게 양해를 구하지만 우리는 글을 잘 써서 상을 받는 것이 목적이 아닙니다.
웹사이트에서 발행하는 글의 목적은 검색엔진 노출에 유리하고,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제목으로 클릭을 유도하여, 비로소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디테일한 정보 제공과 더불어 상품 설명으로 어필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