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링크로 상위노출을 한다고 주장하는 업체의 효과를 SEO의 다른 많은 변수를 제외하고 증명하기 어렵습니다
쓸모없는 백링크 수만개 보다 양질의 백링크 100가 더 낫습니다
품질이 낮은 웹사이트의 백링크는 오히려 패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백링크를 달아주는 웹사이트 입장에서는 결국 사용자가 외부로 빠져나가는 것입니다

홈페이지 순위에 백링크가 도움되지만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백링크(Backlink)란 다른 웹사이트나 SNS에서 텍스트나 이미지에 링크를 걸어 내 웹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권위 있는 사이트에서 링크를 해준다는 것은 일종의 ‘추천’이므로 검색엔진 노출에 도움이 됩니다. 그럼 링크가 많을수록 좋은 걸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양질의 링크가 되어야 합니다. 신뢰도가 떨어지는 웹사이트의 백링크는 오히려 역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2012년 구글의 새 알고리즘이 도입되기 전까지는 해외 웹사이트에서 백링크를 대량으로 생성해 사고파는 것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페널티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방법으로 백링크가 구축되어야 합니다.
질 좋은 백링크가 검색엔진 상위노출에 도움이 되는 여러 요소 중 하나인 건 분명하지만, 그런 권위 있는 웹사이트가 내 웹사이트 페이지로 링크를 걸어줄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현실적인 방법은 내 블로그, 유튜브, SNS에서 백링크를 생성하는 것 밖에 없습니다. 없는 것보다는 낫지만 검색순위에 영향을 줄 정도는 안되겠지요.
백링크 구축으로 상위노출을 보장한다는 업체의 말을 믿어서는 안되는 이유는 정말로 효과가 나타나려면 오랜 시간이 걸리고, 다른 변수를 제외한 백링크의 효과만 증명하기도 어려워 빠져나갈 구멍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과대광고를 믿지 마시고 그 시간에 글을 하나 더 쓰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